본문 바로가기
건강

연인과의 키스가 유익한 이유

by 해피타임 2018. 1. 9.

삼포세대를 넘어 오포세대, 칠포세대라는 용어까지 등장하면서 연애를 단념하는 젊은이들이 늘고 있다. 반면에 결혼을 전제하지 않는 만남, 비용부담이 적은 데이트 등 새로운 연애문화를 만들어가는 사람도 있다.

건강전문가들은 연애의 장점을 강조한다. 유대감과 스킨십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건강상 혜택이 있다는 이유다기존 연구들을 토대로 키스가 건강과 행복감을 증진시키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.

1. 치아 건강 향상

키스는 침 분비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한다.

입안이 건조하고 메마른 사람은 입안에 질병이 생기기 쉬운 반면, 침 분비량이 많은 사람은 치아에 달라붙은 해로운 박테리아를 잘 씻어내 치아 건강을 지키는데 유리하다. 치태가 쌓이는 걸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.

 

2. 칼로리 소모 촉진

키스를 통해 살을 뺄 수 있다는 건 과장된 표현이지만 약간의 칼로리 소모는 기대할 수 있다. 키스를 하면 1분에 2~6칼로리 정도 추가적인 칼로리 소모가 발생한다.

 

3. 면역시스템 강화

키스를 하는 사람들끼리는 입안에서 박테리아 교환이 일어난다.

이 과정에서 몸에 해가 되는 박테리아가 감소하는 현상이 일어나기도 한다.

시토메갈로 바이러스는 건강한 사람에게는 특별히 해가 되지 않지만, 임신한 여성에게는 해롭게 작용할 수 있다.

연구에 따르면 키스가 이 같은 바이러스 수치를 떨어뜨리는 역할을 한다.

임신을 하기 전 키스를 통해 면역력을 강화하면 이 바이러스가 태아에게 나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는 설명이다.

4. 노화방지에도 효과적

키스를 진하게, 오래 하게 되면 입, , , , , 이마 주위 등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던 얼굴 근육들까지 움직이게 되는데요, 덕분에 볼과 턱 근육이 부드러워지고, 피부가 쳐지는 것을 막아주며 피부 탄력 개선에도 도움이 되면서 노화방지가 된다고 합니다!

 

5. 스트레스 감소

사람 사이에 유대관계를 형성하면 옥시토신이라는 호르몬이 방출된다.

특히 키스처럼 적극적인 스킨십은 호르몬 수치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.

키스를 하면 옥시토신 방출량이 늘어나고 코르티솔 수치가 떨어지며 기분이 전반적으로 안정화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.

6. 알레르기 증상 완화

계절성 알레르기 때문에 코를 훌쩍거린다면 키스가 이 같은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. 일본의 한 연구에 따르면 30분간 키스를 한 연인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면역글로불린 E’ 수치가 떨어지는 결과를 보였다.

단백질의 일종인 면역글로불린 E는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이 체내에 침투했을 때 콧물과 재채기 등의 증상을 유도한다. 키스를 하면 재채기, 콧물 등의 증상이 줄어들 수 있다는 설명이다.

댓글